스테이크 덮밥집 홍대 빅보울

KBS2 TV 생생정보 스테이크 덮밥집 홍대 빅보울 스테이크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 가성비 최고라는 극찬이 이어진다. 그 양은 도톰한 스테이크가 무려 10조각이나 들어가 있다.

소고기 부위 중 가장 부드럽고 비싸다는 채끝살 채끝살 재료를 통으로 받고 있기 때문에 직접 손질해서 불량 발생률을 줄일 수 있고 그렇게 하면서 좀 더 많은 양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모든 재료를 직접 손질하기 때문에 품질 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덮밥에 제공되는 고기의 양만 평균 130g 푸짐함의 실체 확인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법은 일단 부드러운 육질을 위해 향신료와 함께 숙성은 필수 마늘과 로즈메리로 고기의 잡내를 제거하고 소금과 후추는 밑간, 올리브유는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 상태로 하루 동안 재워 두면 잡내는 사라지고 육질은 부드러워져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부드러운 맛을 위해 양념 후 하루 동안 숙성시킨 스테이크 기름기 좔좔 흐르는 살결이 정말 먹고 싶게 만든다.

스테이크는 뭐니 뭐니 해도 굽는 것이 생명 어떻게 구워도 맛있는 채끝살이라지만 덮밥에 어울리는 굽기는 따로 있다. 바로 고기 중간에 붉은색이 돌아 육즙이 팡팡 터진다는 미디엄 레어 고기를 구울 때 주의할 점 두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앞뒤로 약 18초 정도 구워주어야 스테이크로서 덮밥에 어울리는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다고 한다.

스테이크를 앞뒤로 굽는데 걸리는 시간은 37초 이것으로 끝이다. 굽기 정도를 미디엄 레어로 통일 시키고 그것만 고집하고 있는데, 미디엄 레어가 손님이 먹었을 때 가장 이상적이고 부드럽고 탱탱한 상태이기 때문에 미디엄 레어만 고집하고 있다고 한다.

풍미를 살린 고기가 준비가 되면 밥과 담백한 달걀, 아삭한 채소를 올리고 육즙 가득 품은 부드러운 스테이크로 맛의 거탑을 쌓아주면 한번 맛보면 헤어 나올 수 없다는 매력 터지는 스테이크 덮밥 완성이다. ‘계속 생각나고 질리자 않아요’

가격

스테이크덮밥 11,000원, 연어덮밥 9,500원, 참치덮밥 10,500원, 연어샐러드 11,000원, 간장새우덮밥 9,500원, 해산물숙주볶음 15,000원

위치

빅보울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8길 12 두영빌딩 지번동교동 164-1 #스테이크덮밥#홍대맛집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