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천동 대두족발, 튀김족발

 

KBS2TV 생생정보에 소개된 맛집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튀김족발 정보 위치 가격

황기, 통계피, 천궁, 당귀, 팔각 등 다양한 한약재와 파인애플과 18가지 재료로 족발의 육수를 만들어 족발을 삶으면 잡내를 잡아준다고 한다. 특히 파인애플을 사용하면 브로 멜린이라는 성분 때문에 족발의 육질이 부드러워진다고 한다.

다음으로 튀김 족발의 반죽이다. 튀김가루, 밀가루, 소금, 후추 등을 넣어서 반죽하기 편하게 섞는다. 거기에 꼭 필요한 재료는 소주이다. 소주를 튀김 반죽에 넣어주면 수분량이 줄어들고 알코올이 물보다 끓는 온도가 낮기 때문에 열전달이 빨리되고 튀김옷의 수분이 빨리 빠져나와 족발이 더 바삭해진다고 한다.

튀김 시간은 1분 15초를 튀겨 준다고 한다. 너무 오래 튀기면 족발이 타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족발의 겉 부분을 살짝 코팅해준다는 느낌으로 튀겨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족발을 튀길 때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한번 튀긴 족발을 건져서 기름을 빼고 식혀준 다음 다시 한번 튀겨줘야 족발 겉은 더 바삭하고 속은 보들보들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진다고 한다.

고소한 향기와 쏟아주는 육즙이 일품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양파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튀김 족발의 느끼함까지 잡아준다고 한다. 튀김 족발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주인장이 만든 수제 소스를 곁드려 먹는 것이라고 한다. 풍미 넘치는 카레 소스, 매콤한 겨자 소스, 달콤한 칠리소스와 함게 먹으면 더 맛있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매콤 새콤한 막국수를 서비스로 준다고 한다. 막국수와 족발을 함께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주고 맛있다고 한다.

 

가격

튀김족발 3만6000원이며 대두족발(대두) 3만3000원 대두족발(중두) 2만9000원 마늘족발(대두) 3만5000원 마늘족발(중두) 3만1000원 매운족발(대) 3만5000원 매운족발(중) 3만1000원 대두는 돼지 앞다리, 중두는 돼지 뒷다리를 뜻한다.

위치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로 372

Be the first to comment on "봉천동 대두족발, 튀김족발"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